인테리어를 준비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도 원하는 답변보다 광고 글이 더 많은 것이 현실. 인테리어 업체에 물어보자니 그것 하나만 알아보기 위해 전화하기 다소 부담스러웠다면 이제부터 레몬하우스 레몬이에게 물어보고 궁금증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
인테리어 Q&A 1탄 - 사는집 수리 가능할까요 ?
오늘은 댓글/전화 등 다양한 경로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끊임없이 문의를 주셨던 거주중 리모델링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살다보면 교체 및 수리할 부분이 한 두군데 눈에 밟히기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부분수리를 시간이 지나면 전체 리모델링을 생각하곤 합니다. 과연 짐이 있는 거주중 상태로 리모델링 공사가 가능한지 가능/불가능 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레몬이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Q. 10년째 거주중인 아파트인데 이곳 저곳 수리할 부분이 생겨서요, 혹시 거주중 리모델링 가능할까요 ?
입주 당시에는 괜찮았던 아파트도 5년·10년··· 살다보면 아무래도 수리할 부분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새로 이사를 가기에는 여건이 안되고 살고있는 집을 리모델링하려고 생각 중인 A고객님. 과연 거주중 리모델링을 할 수 있을까요 ?
Q. 거주중 리모델링, 가능할까요 ?
A. 아니요, 짐이 있는 상태에서는 리모델링 공사가 불가능 합니다.
A고객님에게 돌아온 레몬이의 답변은 NO. 짐이 있는 거주중 상태에서는 리모델링 공사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레몬이가 왜 시공 불가능하다고 했는지 아래에서 불가 이유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짐이 있는 상태의 현장은 공사 진행을 방해하는 요소가 너무 많아 제대로된 시공을 할 수 없을 뿐더러 공사 시에 발생하는 먼지/분진가루 등으로 인해 짐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레몬하우스에서는 안전하고 정확한 공사 진행을 위해 거주중 리모델링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Q. 그렇다면 전체가 아닌 부분 수리도 불가능 한가요 ?
A. 부분 수리는 공정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중문 설치/싱크대 교체 등과 같은 단품 시공이나 단독으로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욕실 리모델링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분 리모델링도 공정이 추가 발생할 경우에는 전체 리모델링과 마찬가지로 짐이 있는 거주중 상태로 시공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잠깐 ! 거주하고 있는 집이라고 해서 무조건 공사가 불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에 짐을 옮겨둘 여분의 장소가 있거나 이사업체를 통한 보관이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거주중 리모델링도 충분히 문제없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오늘은 거주중 리모델링 가능여부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거주중 전체 리모델링은 현장에 짐이 없는 상태이어야 가능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라며 인테리어 준비 중인 모든 분들 무사히 공사하시길 바랍니다. 혹 인테리어 관련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레몬이가 다음 주제에 반영하여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